한국인 창업자가 중국에서 선보인 소셜 메신저가 중국 현지에서 사용자 1,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. 정현우 대표가 만든 타타유에프오(tataUFO)가 그 주인공. 투자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에 따르면 타타유에프오는 베이징과 상하이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중국 대학생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. 타타유에프오는 지난해부터 매주 70%씩 성장하며 현재 중국 내 400개 대학에 등록됐고 매일 메시지 8,000만 건이 오가고 있다. 중국에선 9억 명 이상이 쓰는 위챗이 있지만 젊은 층은 물론 50대 이상 가입자도 늘어나고 있다. 타타유에프오는 부모세대 간섭 없이 문화를